오성급★★★★★
*
  녹색제국

녹색제국을 시작페이지로

    


암에 좋은 식품 | Posted by 졸당16세 2010. 2. 22. 03:54

암 치료 면역성을 높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프리카

비타민A와 C가 풍부한 것이 특징인데 카로틴의 형태로 들어 있기 때문에 기름에 볶아 먹으면 습수율이 아주 좋다. 또한 비타민 P가 들어 있어 모세혈관을 튼튼히 하고 지혈작용을 도와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울금

성미(性味)는 심장,폐,간에 응용된다.
또한 울금은 모든 혈증 치료에 쓰이고 카레의 원료로도 사용된다.
최근에는 암치료의 보조제, 간장염, 담석증, 요혈 등에 쓰인다.
기를 소통시키고 울체된 것을 풀어주며, 피의 열을 내려주고 어혈 치료에 효과가 있다.
흉부와 복부, 옆구리에 통증이 있을 때 효과가 있다.

열병에 의한 정신혼미, 토혈, 코피, 혈뇨, 황달 등의 치료에 효과가 있다.

음허실혈과 기체혈어자, 임산부는 주의해서 사용한다 동속약초는아출, 강황, 인도울금그 외 별명은

을금(乙金), 걸금(乞金), 옥금(玉金), 왕금(王金), 심황(深黃)이라고도 부른다.

울금가루를 준비해 식후 즉시 복용하며 달지 않은 두유나 우유 반잔, 또는 요구르트나 요플레에 티스푼으로 한 스푼씩 타서 마시고 하루
10g 내외를 3번에 나누어 마시는 것이 좋다. 생울금을 먹을 때는 녹즙기로 약 10g내외의 울금을 케일 또는 돗나물이나 녹색 채소 혹은 과일과 같이 내려 식후에 한 컵을 마신다. (이때 주의사항은 소식을 원칙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울금 목욕을 할 때는 욕조에 물을 받아 울금가루를 서너 스푼 넣고 잘 풀어찬물이든 더운 물이든 온 몸을 담근 체 머리에서 발끝까지 손으로 두드리며 10분 후 샤워기로 깨끗이 씻어내면 된다. 울금 족욕이나 반신욕을 할 때는 족욕기나 반신욕기에 울금가루를 서너 스푼 타서 잘 풀어 사용하면 되는데 이리하면 얼굴부터 윤기가 난다.

또한 암환자일 경우 기력이 남아 있다면 되도록 족욕이나 반신욕 후 울금 목욕을 권하며 건강 할 때 하면 참으로 좋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조류

해조의 성분 중에는 항암, 항 바이러스 등 인체 치료에 유용한 물질이 풍부하다는 것은 오래 전부터 확인되어 온 사실.

육종 180에 대한 실험 결과, 해조류에 들어 있는 당단백체의 종양성장 억제율이 해조류의 종류에 따라 70%에서 25%정도 된다고 한다. 또 해조류의 알긴산과 푸코이딘이라는 다당체는 체내의 면역력을 높여 암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퓨코이딘과 캐리지넌은 막이동에 관여하는 종양성 헤파라네이즈에 있는 엑틴을 억제하여 종양의 전이를 막으며 콜레스테롤 저하, 면역조절 작용도 뛰어나다고 한다.

또 해조에 들어 있는 셀레륨, 요오드, 망간 등과 같은 풍부한 무기질도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준다.

해조류 중에서도 갈조류에서 추출되는 후코이단 성분은 면역력을 키워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식물섬유의 일종인 후코이단은 해조류 자신의 몸에

나는 상처를 통해 들어오는 세균으로 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성분입니다.

이러한 작용을 하는 후코이단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우리의 몸속에서도 좋은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의 활동을 하고 있기에 많은 분들이

새롭게 떠 오르는 암에 좋은 식품으로 주목하고 있고 더욱 열뛴 연구가 이루어지고있습니다
[청국장]
청국장은 메주콩을 삶아 발효시켜 만드는 우리 고유의 식품. 우선 콩이 주원료이기 때문에 콩의 항암성도 어느 정도 가지고 있고 특히 납두균이 체내 필수지방산 합성에 관여하여 위궤양, 염증방어, 스트레스 해소, 항암 작용을 한다.
 

셀레늄 (버섯, 마늘)

셀레늄은 버섯과 마늘에서 추출한 것으로 발암 과정의 개시와 촉진을 모두 억제해 역학적으로 항암작용이 있음이 알려졌다.

대장암, 유방암, 췌장암 등의 환자들에게서 정상인 보다 낮은 혈중 농도를 보이며, 소화기계 종양에서 셀레늄 농도가 낮은 수치를 보이는 집단이 정상인 보다 2배 이상의 위험성이 보고 되었다.

셀레늄은 자유기의 생성을 줄여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높여 암의 진행을 저지한다. 글루타치온 과산화 효소는 항산화 효소로서 과산화물을 물과 같은 독성이 없는 물질로 바꾸는 작용을 한다.

과산화물은 반응성이 큰 자유기로 전환되어 세포막을 파괴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물질로 셀레늄은 이런 과산화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여 암 등의 질환을 미연에 방지하고 글루타치온 과산화 효소의 일부 작용으로 면역작용을 돕는다.

양배추
암의 발생을 억제하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생체내의 대사산물인 노폐물을 몸 밖으로 빨리 배설한다.카로틴(프로비타민A)비타민C,식물섬유 등이 암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개똥쑥
개똥쑥은 항암효과가 보통 항암제의 1000배의 효과가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한적이있다.

'암에 좋은 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치  (0) 2011.03.30
암예방  (0) 2010.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