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성급★★★★★
*
  녹색제국

녹색제국을 시작페이지로

    


문화 여행 생활 | Posted by 졸당16세 2010. 9. 9. 04:09

진주시 가 뜬다.

진주시가 뜬다.

한일 해저터널·남북대륙철도 건설과 연계 거제~진주~대전 구간 신설될 가능성 유력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지난 1일 열린 ‘KTX 고속철도망 구축전략 보고회’에서 거제~진주~대전·김천 구간을 민간투자와 연계해 검토중이라는 발표가 나온 가운데 오는 10월 연구용역이 완료되면 연말께 노선이 확정될 전망이다.

특히 이 노선과 연계해 한·일 해저터널과 남북·대륙철도 건설도 연구 중인 것으로 밝혀져 남부 내륙축 노선이 가시화 단계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되면 진주가 서부경남의 중요 교통 요지가된다 모든길은 진주로 통한다는 말이생길 것이다. 지금 진주시가 인구 30만의 작은 도시에서 상주인구 50만이넘는 중견급도시로 성장한다 진주의혁

 

신도시가 완공되고 KTX가 진주로 통과 하게되면 유동인구는 70만명이 넘을 것이다 신진주역이 들어설 가좌지구는 유망한 부동산 투자 조건을 다가추어있어 현제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올라있다.

거제 바람의 언덕

4대강 사업

 

패랭이꽃의전설

 

 

 

 

 

 

 

 

 

 

진주시를 대표하는 발전지구는 평거지구 가좌지구 초전지구 금산지구 문산지구 이5개지역이 앞으로 유망한 투자지역이다 특히 가좌지구는 사천 공단과 연계되어 한층더 발전가능성이 크다.

[문산혁신도시조감도]

한나라당 김재경(진주을) 의원은 6일 “국토해양부 철도정책관실에 확인한 결과, 기획재정부가 제1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을 반려한 이후 경제적 타당성 등을 종합 검토하기 위해 3가지 안을 놓고 검토중이다.

△ 제1안 : 대전~김천 구간은 기존 경부고속철도와 병용하면서 김천~거제 구간을 신설안

△ 제2안 : 대전~김천~진주~거제 구간을 신설안

△ 제3안 : 대전~진주~거제 구간을 신설안

[개양 역 주변 조감도]

[상평지구 혁신도시진입교량 조감도]

[평거제3지구아파트조감도]

김 의원은 또 “국토부는 제2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발주하고 10월 연구용역이 완료되면 12월말께 계획을 확정·고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경제적 타당성과 지역균형개발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되면 거제~진주~대전을 연결하는 3안이 유력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 의원은 국제철도시대에 대비해 지난해 4월부터 올 9월까지 남북·대륙철도 및 한·일해저터널도 함께 연구 중이라는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장기적으로 한·일해저터널이 거제와 연결되면 일본과 수도권은 물

론 남북통일에 대비하고 중국·러시아를 잇는 대륙횡단철도와 연결해 서부경남 진주가 새로운 교통의 중심축이 될 것으로 전망됐다.

[금산 아파트단지]

[초전지구 아파트 조감도]

김 의원은 “서울과 대전을 거쳐 진주, 거제를 잇는 남북내륙철도가 개통되면 경부축, 호남축에 이어 한반도 남부 중심을 잇는 새로운 경제축으로 발전할 수 있고, 낙후된 영남 내륙권과 남해안의 교통편익 증대는 물론, 광양항 및 남해권을 연계한 국가물류 체계 개선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그동안 대전~진주~거제간 고속화철도 조기개설을 위해 지난해 말 대전~거제 철도개설 협의과정에서 대전~진주~거제간 고속화철도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기획재정부를 설득했다.

국토부는 김천~진주~거제간 단선전철안을 주장했다. 또 2월19일 남부내륙고속철도를 경유하는 여야 충청·호남권 국회의원과 만나 공조체제를 구축했다. 이후에도 기획재정부 장·차관과 지속적인 면담을 통해 기획 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에서 대전~진주~거제간 단선 전철안이 결정될 수 있도록 주장했다.

한편 정부는 오는 2020년까지 진주에서 서울까지 KTX를 이용해 1시간 41분만에 도착할 수 있는 시대를 열겠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최고 시속을 230km까지 단계적으로 높여 현재 6시간44분에서 5시간 정도 줄이겠다는 계획이다.

이와같이 진주가 수도권에 시간적으로 가까워지면 숙박업과 사천공항이 불항을격을 전망이다 그 외 업종들은 호항을 누리며 진주의 경제가 완전 해복되어 주민들의 생활이 한결 풍요로와 질 것이다.

<경남신문 : 2010년 9월 6일 월요일자 인용 일부편집>

 

 

'문화 여행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센트 11년만 의 부활  (0) 2010.10.09
진주시 맛 있는집 모음  (0) 2010.09.09
벌초 하기  (0) 2010.09.06
강주연못 과 진주성  (0) 2010.08.25
아리랑 의 뜻  (0) 2010.08.17